태리 킴의 희망정보

2022년 새해인사 새해인사말 인사문구 모음 본문

글쓰기 영화 정보

2022년 새해인사 새해인사말 인사문구 모음

tery kim 2021. 12. 30. 21:59

안녕하세요?

한달 전부턴가 SK텔레콤에서 01X에서 010으로 번호를 변경한 후 받던 '번호변경안내' 서비스가 2021년 12월 31일부로 종료된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왔다.

SKT가 정말 오랫동안 서비스망을 붙들고 있어서 좋았는데 이제는 018번호를 없애야 한다는 것에 정말 아쉬운 마음이다. 7년 전인가 KT를 쓰다가 018번호를 못쓴다고 해서 SK로 옮겼었는데 말이다.

이번 기회에 인맥 다이어트를 할 생각이다.

핸드폰에 수백여명이 있지만 정작 연락하는 사람들은 100명 내외인 것 같다.

하지만, 연락처를 있는대로 저장해 놓고 모르는 사람들까지 핸드폰에 있다는 것은 불필요 그 자체이다.

인맥을 늘리려고 부단히 노력했던 시절이 있었다면, 이젠 슬림화가 절실히 필요한 때 인 것 같다.

2021년도가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하여 안부인사를 할 수 있는 사람들 소수정예로 만들어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도록,

2022년 새해인사 새해인사말 인사문구 모음에 대해서 써 보련다.

 

 

2022년 내년은 임인년(壬寅年)으로 육십간지 중 39번째로 임(壬)이 흑색, 인(寅)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이다.

나의 큰 애가 2010년 흰 호랑이 띠인데 벌써 12년의 세월이 흘렀다.

참으로 시간은 무진장 빨리 흘러 가는 것 같다.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빌어 2022년 개인적인 소망은 첫째, 건강을 회복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자. 둘째, 말투에 신경써서 부드럽게 얘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셋째, 꾸준히 독서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다. 넷째, 무엇보다 우리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우선시 하자. 등으로 바램을 적어 본다.

먼저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께도 새해인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호 ^^

연말이 되면 1년이란 세월의 소중함과 더불어 '나'와 관련된 직장이든, 회사든, 학교든, 학원이든, 동호회든, 친척, 이웃, 가족 등등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한다.

그럼, 2022년 새해인사 인사말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먼저 연예계 정치계 경제계에서 인사말을 보내왔다.

가수 공소원은 프로필 사진을 바꾸면서, “여러분들도 새해엔 더욱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소원이가 소원합니다”라고 센스 가득한 인사말을 올렸고.

연예대상의 지존인 개그맨 유재석은 역시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 소감에서 “코로나로 많은 분들 힘든 시간 보내고 있어, 예능인들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동료들과 함께 더 즐거운 웃음 만들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재석은 “수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제 몸이 다 하는 날까지 대한민국 개그맨으로, 많은 동료들과 웃음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당원들에게 "임인년(壬寅年) 새해는 대한민국에 공정과 상식이 바로 서고 우리 국민의 삶이 더 행복하고 풍성해지는 원년이 되어야 한다”라며 2022년 신년 인사를 했다.

그리고 경제계에선 한국경영자총협회 손경식회장은 "대한민국은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해 온 역사적 경험이 있습니다. 임인년 새해는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빠르게 질주하는 비호(飛虎)처럼 우리 경제가 재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직장과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말씀하셨다.

새해인사 새해인사말은 기본적인 인사문구에 어떤 대상에게 하느냐에 따라서 거창한 말보다 진심이 담겨있는 말한마디가 중요할 것 같다.

 

 

 

예를 들어, 회사의 경우 직원들의 사기 진작 또는 노력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구성해서,

"안주하기 보다 더 성장해야 합니다.

새해 이루고자 하는 다짐과 소망 꼭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새해가 시작됨과 관련한 희망찬 메시지와 함께 긍정적 부분을 부각시켜 말하는 것이 좋다.

연말에 연말인사겸 해야 한다면,

1. 올 한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힘들었던 일, 속상했던 일 모두 깨끗이 잊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한 희망찬 새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 올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안주하기 보다 더 성장해야 합니다. 새해 이루고자 하는 다짐과 소망 꼭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3. 추운 겨울이 왔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연말 정이 가득한 연시 되세요.

4. 함께여서 행복하고 즐거운 한해였습니다. 새해에도 좋은 인연 계속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 올해는 어떤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임인년 새해에는 행복과 웃음이 가득한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22년 새해인사문구 정리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 이루시길 바랍니다.

가족 모두 건강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웃음 가득한 한 해 되세요.

새해에도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기운 가득한 한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소원과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집안에 웃음꽃이 활짝 핀 행복한 가정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저의 2022년 임인년 새해인사말을 말씀드리면서 이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저물어가는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호랑이의 눈빛을 하고 소 걸음을 간다'는 '호시우행(虎視牛行)'처럼 예리하면서 착실하고 끈기있는 존버모습으로 코로나19 극복하고 정진하는 한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상 2022년 새해인사 새해인사말 인사문구 모음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페이스북 페친, 공소원 sns, 저의 갤러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