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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tery kim 2017. 1. 13. 00:03

안녕하세요? 우리는 심장의 고동으로 시간을 계산해야 한다. 가장 많이 생각하고, 가장 고상하게 느끼며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사는 것이다. - 미상

아파트 담보대출이나 대금 받을 때 필요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터넷검색창에 '민원24'로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지방세 과세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셨으면 상단 우측의 자주찾는 민원 중 지방세납세증명이란 그림을 클릭하시고 들어갑니다.

위와같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이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은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하시면 되고요.

★ 아래는 작성 방법입니다.

①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자동입력 

② 주소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주소 검색창에서 동을 선택 

③ 아파트나 빌딩의 경우처럼 특수주소가 있을 경우 입력 

④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사업의 종류를 자동입력

⑤ 수령방법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방법 검색창에서 수령방법을 선택 

⑥ 수령방법이 방문수령(후불)인 경우에는 수령기관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방법 검색창에서 수령기관을 선택

참고로 '5년내 사업장(본점) 변동사항이' 필요한 경우 동주민센터 또는 자치단체(시군구)세무부서에 방문하여 확인 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민원24에서 가능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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