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리 킴의 희망정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본문

서울 정보(부동산 분양)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tery kim 2016. 9. 2. 01:06

안녕하세요? 정부의 부동산 대출 규제, 고분양가 주택의 분양보증강화 등 여러 부동산 정책들을 내놓고 있지만 실제로 현장에서는 별로 와닿지 않는 정책인 것 같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보증을 받지 않고도 현대건설이 짓는 ‘디에이치 아너힐즈'(개포주공3단지 재건축)는 높은 청약경쟁률 속에 분양을 마쳤단 말입니다. 아무튼 강남권에서 개포동은 정말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 한번 살펴보았더니 거래가 엄청나게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오늘 이 시간엔 아파트, 주택, 다세대 등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라고 검색해 보십시오.

그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고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들어가 볼까요.

쉽고 편리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입니다. 저희 집도 빌라인데요, 이번에 4층에 한세대가 집을 내놓은지 2년만에 거래를 성사시키고 이사를 갔거든요. 그래서 저희 집 빌라도 한 번 검색해 보려고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홈페이지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 팝업창이 떠 있는데요.

이곳에서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권, 입주권, 토지에 대해서 모든 전국에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답니다.

좀 전에 말씀드렸던 개포동을 한 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기준년도를 2016년도 3분기로 하고, 지역을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전체로 하고 금액은 빈칸으로 놔둔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개포6차 우성아파트, 개포자이, 개포주공1단지, 개포주공2단지 등 1980년대 지어진 아파트가 전용면적 기준으로 11평도 안되는 아파트가 세상에 8억6천만원인 세상입니다.^^ 재건축 여파로 급격한 상승폭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아파트가 평당 4200~4500만원이었는데요, 평당 5천만원 아파트가 나오지 마란 법도 없을 것 같아요. 지금 추세대로 보면 말이죠.

저희집 4층 실거래가입니다. 2억3천4백만원에 거래가 되었군요. 2012년에 신축 다세대 주택인데요, 거의 본전을 받고 판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파트 실거래가 빌라, 다세대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검색한다는 내용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