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리 킴의 희망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본문

생활 정보(쇼핑)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tery kim 2018. 2. 28. 21:46

안녕하세요?

서울은 겨울동안 거의 눈이 내리지 않았는데요. 다행이 오늘 비다운 비가 내려서 공기도 씻겨주고, 대지도 녹여주는 단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자연환경이 제대로 돌아가야 하는데, 한번씩 어긋나 버리면 정말이지 인간은 자연 앞에 굴복할 수 밖에 없는 존재인 것 같은데요,

3월의 봄이 따뜻하게 다가왔으면 하는 소망 간절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수수료가 무료인데요.

인터넷 검색창에 '정부24'라 검색하시면 됩니다.

민원24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고요.

자주찾는 민원에 주민등록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신청내용에서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등을 체크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화면 하단에 위와같은 설치 파일이 뜨면 실행을 눌러서 설치를 해주셔야 발급이 가능해 집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요.





인터넷 민원발급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됐다면 수동설치를 눌러주시면 되고요. 인쇄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위와같이 프린터가 '민원발급가능'일 때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를 눌러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마치면 됩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