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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검색광고의 최강자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하여 회사의 매출을 늘려보자

tery kim 2016. 5. 21. 00:13

우리나라 검색광고는 'N'으로 시작하는 포탈검색엔진이 꽉 잡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네이버가 거대 공룡기업을 넘어서 이제는 우리나라 표준 검색엔진, 검색광고라 지칭해도 무난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돈을 투자해서라도 네이버 검색광고를 신청하는게 백번 옳다고 봅니다.

끙끙 앓다가 가게 문을 닫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그럼 우리나라 검색광고의 지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검색광고 교육이 무료로 진행되면 어느새 정보를 알고서는 금방 마감된다고 하지요.


검색광고의 정의부터 내려볼까요.

'검색광고'라 함은 키워드와 연계하는 등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이 신청한 광고를 광고매체 이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의 인터넷 광고를 의미합니다.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통해 광고하는 방법. 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는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광고 방법은 정액제 광고(CPM) 와 종량제 광고(CPC) 방식이 있다. 검색 광고가 진화하면서 키워드를 통한 브랜딩과 검색 광고를 텔레비전 등 타 매체와 함께 진행하는 크로스 미디어 광고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좀 더 지능화된 기능을 추가해 광고 효과의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입니다.


1. 클릭초이스

2. 클릭초이스 플러스

3.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4. 네이버 브랜드검색

5. 파워컨텐츠

위와 같이 5가지 종류가 있고요.


이번 시간은 '클릭초이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등록 절차입니다.

첫째로 사이트 등록하기입니다. 광고할 사이트를 등록하고, 등록 전에 광고에 적합한 사이트인지 꼭 점검해서 검수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둘째로 광고를 작성하십시오. 광고가 노출될 키워드를 선택하고 광고소재를 작성합니다.


셋째로 광고가 시작됩니다. 즉, 검수가 4시간 안에 이루어지고 검수가 완료되면 광고를 시작하거나 안내 내용에 따라 일부 내용을 수정한 후 광고 할 수 있습니다.


★ 광고소재 작성가이드


1. 제목광고의 대상을 알 수 있도록 '제목'에는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을 기재합니다. 이 때 수식어를 함께 기재할 수 있습니다. 

예시) 


실속있는 제주여행 OO관광(실속있는 제주여행 - 수식어, OO관광 -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


2. 설명'설명'에는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을 기재합니다. 가급적 상세히 적되, 시선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관련이 없는 내용을 적는 것은 지양합니다. 


3. 차별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할인, 이벤트, 신상품 등 차별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있다면 관련 내용을 기재하셔도 좋습니다. 

예시) 


가을 신상 롱원피스 입고, 재고상품 50% 땡처리 이벤트, 추가 마일리지 제공

공정관리위원회에 저촉되는 것들은 표현을 삼가하기 바랍니다.


4. 허위, 과장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으로 광고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최고’, ‘1위’ 등 차별적 표현을 근거없이 사용하거나 ‘100% 체중감량 보장’ 과 같은 표현을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띄어쓰기, 특수문자 단어간 띄어쓰기 및 특수문자 사용에 유의합니다. 띄어쓰기가 되지 않거나, 불필요한 특수문자가 포함된 소재는 광고의 품질을 떨어뜨립니다. 

예시) 


★ 광고 가능


춘천OO펜션, 전객실리뉴얼, 커플 펜션, 성수기 20% 할인! 


★ 광고 불가


춘천OO펜션,전객실리뉴얼,커플펜션,성수기20%할인(띄어쓰기 되지 않아 가독성이 떨어짐) 


@춘천OO펜션@, /전객실 리뉴얼/, /커플 펜션/, 성수기 20% 할인!!!(불필요한 특수문자 사용으로 인한 광고품질 저하) 


6. 소재지 정보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광고주 사업장의 ‘소재지 정보’ 또는 해당 지역으로부터 광고주의 사업장에 이르는 ‘거리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예시) 


'창전동'에 위치한 “맛짱떡볶이”가 “홍대맛집” 키워드로 광고하는 경우


★ 광고가능


옛날 떡볶이의 그 맛, 눈물나게 매운 떡볶이 전문, 홍대에서 도보로 10분(구매한 키워드에 포함된 지역으로부터 사업장 까지의 거리정보를 기재함) 


옛날 떡볶이의 그 맛, 눈물나게 매운 떡볶이 전문, 마포구 창전동(사업장이 위치한 "소재지정보"를 기재함) 


★ 광고 불가


옛날 떡볶이의 그 맛, 눈물나게 매운 떡볶이 전문, 마일리지 적립 


(홍대입구역 또는 홍익대학교의 소재지가 창전동이 아니므로 광고문안에 "거리정보" 또는 "소재지정보"를 기재해야 함)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탭에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로즈데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월간조회수(pc), 월간조회수(모바일), 월 노출현황, 월평균 클릭수, 월평균 클릭률, 월평균 클릭 비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키워드조회 버튼을 클릭해 볼까요.



위의 내용처럼 연관키워드와 함께 주루룩 엄청난 키워드 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 광고주께서는 어떤 것을 키워드로 삼아야 할지 가이드라인이 대충은 나오실 거에요.



즉, 위에서 보면 '로즈데이선물'은 괜찮고, '로즈데이꽃배달'은 키워드로 선정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물론 노출수에서는 떨어지지만 클릭율은 월등히 좋기 때문에 그만큼 단가도 높아진다고 할 수 있겠죠. 위에서 종량제 광고방식(CPC)으로 선택시 광고비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유사키워드 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보시고, 자신의 사업장에 맞는 키워드와 조회수, 클릭율 등 종합적으로 판단을 내려 키워드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키워드 선택 가이드입니다.


1. 키워드이용자의 검색의도를 고려하여,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충분히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검색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은 광고는 일반적으로 광고 효과 역시 좋지 않습니다. 


2. 구매 제한 키워드 - 다음과 같은 키워드는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불법 또는 사회 통념상 부적절한 행위 등을 지칭하는 키워드 


- 이용자의 검색니즈를 고려했을 때 광고노출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키워드 


- 광고주와 무관한 다른 업체의 상호 또는 브랜드 등을 지칭하는 키워드 


-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의 관련성이 낮은 키워드 


- 이용자의 검색니즈가 적어 광고 효과가 매우 낮은 키워드 등 



이런식으로 클릭초이스라는 상품으로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 가장 확실한 광고 방법은 입소문마케팅이고요. 이걸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클릭마케팅이라고 하죠. 검색광고를 잘 해서 손님이 찾을 수 있고 찾아 오게 만들어야 고객을 만들 수가 있고, 그 분이 입소문을 내는 시발점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1세기는 정보화시대이자 디지털시대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떨어지지말고 앞서 나가려면 정보를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 클릭초이스로 사업의 파이를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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