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리 킴의 희망정보

기내 반입 금지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시행 본문

생활 정보(쇼핑)

기내 반입 금지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시행

tery kim 2017. 7. 31. 14:38

안녕하세요? 세 사람과 같이 있을 때 그중 두 사람은 나의 스승으로 삼을 수 있다. 한 사람이 좋은 말과 행동을 한다면 그것을 배울 것이고, 다른 한 사람의 말과 행동이 옳지 못하다면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거울로 삼을 것이다. - 공자

인천국제공항에 하루 출국 인원이 11만명에 육박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정말이지 외국여행은 이제는 보편화를 넘어선 것으로 보이네요.

오늘은 기내 반입 금지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기내 반입 금지물품을 소지해 보안검색에 걸려도, 물건을 폐기 처분하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거쳐 공항에 보관하거나 택배를 이용해 집에 보낼 수 있게 됩니다.

★ 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 보관 및 택배 서비스 시행

1. 시행일 : 2017년 8월 1일

2. 이용요금 : 반입 금지물품 보관 서비스는 하루에 3000원이고, 택배는 크기와 부피에 따라 요금이 7000원부터 부과된다.

3. 신청방법 : 인천공항 출국장 안에 마련된 전용접수대(오전 6시~오후 8시)에서 물품 보관증을 작성하고 보관이나 택배를 신청하면 된다.

4. 맡기는 곳 : 출국장 안 전용 접수대 4곳

5. 찾는 곳 : cj대한통운(1번 출국장 근처) , 한진택배(6번 출국장 근처)

★ 인천국제공항 택배/우편 지도검색하기

인터넷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을 검색합니다.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공항서비스를 클릭해 주시고요.

생활 · 미용 탭에 '택배/우편' 서비스로 접속합니다.


이렇게 기내 반입이 금지된 물품을 출국 시 이용한 출국장의 물류업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금까지 기내 반입 금지물품을 보안검색 과정에서 적발하면 물건을 압수한 뒤 폐기하거나 기증하는 절차를 운영했다. 택배를 보내거나 항공사 위탁수하물 처리도 가능했지만 가격이 비싸고, 절차가 번거로워 대다수 승객들은 자신의 물건을 포기해야 했다.

이번 조치로 연간 약 13만명의 승객이 보관·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답니다. 보안검색 속도가 많이 빨라지겠네요.^^

<인천국제공항 공항서비스 위치 검색 바로가기>


이상 승객의 보안 불편 해소와 검색 품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기내 반입 금지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