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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 높이기는 맞춤채널 설정으로 하세요

tery kim 2016. 5. 19. 23:53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블로그마케팅의 진수를 배우고 있는데요.

아직도 초보 티를 못 벗어나서 헤매고 있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맞춤채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도 블로그에서 수익이 잘 나지 않으신다면 조금 열의가 예전만큼 

즉, 초기의 열정이 많이 사그라들고 있다는 반증아닐까요?






기왕 돈벌자고 하셨다면, 투잡으로 정말 알차기 그지 없는 이 좋은 것을 놓치면 되겠습니까?

맞춤채널을 이용해서 클릭율을 높여서 단가를 많이 받아보자고요.^^


아래에 맞춤채널 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도록 할게요.


구글 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 및 적용 방법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내 광고- 콘텐츠 - 맞춤 채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맞춤채널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2. 새 맞춤 채널 추가 라는 창이 뜨면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 이름은 자신의 보고서를 카테고리 별로 구분하기 쉽도록 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 광고 단위는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 이름을 입력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타겟팅을 체크하여서 광고주에게 자신의 블로그에 대해서 홍보하는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3. 타겟팅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 설정창이 뜹니다. 옵션이지만 체크를 해서 맞춤채널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 광고 게재위치는 자신의 블로그 주제를 적습니다.

- 광고 위치는 자신의 광고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 주는 겁니다.

- 설명 : 자신의 블로그는 얼마나 최적화 되어 있고 어떻게 포스팅하며, 광고주에게 강한 어필을 해야 합니다.

선택받기 위해서는 말이죠.^^

- 사이트 언어: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언어이고, 당연히 우리나라 말로 선택해서 광고주가 한국이라는 걸 정확히 해야합니다.

그래야 클릭율도 높아지겠지요.

위의 화면처럼 추가된 광고 단위가 없다는 게 보입니다. 그러면 맞춤채널만 설정되어 있지 광고코드가 생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하겠지요.


다음의 화면처럼 추가되어야 맞춤채널이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단위를 새로 생성해서 맞춤채널에 설정한 걸 포함시키면 이렇게 광고가 생성되어서 광고가 자동적으로 추가되는 것이죠.


이렇게 설정을 한 후 저장을 하면 맞춤채널 설정이 된 것입니다.


블로그에 특정 주제가 있다면 좋겠지만, 한 주제로 블로그를 구성하는 것은 조금 어려운 일일 수 있지요.

그래서 여러가지 주제가 있는 만큼, 맞춤채널 또한 여러가지로 만들어서 포스팅 할 때 마다

코드를 다르게 해서 넣어 주어야 맞춤채널에 대한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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